본문 바로가기
화재 끄적끄적

스페이스 X, 재활용 우주 유인선 도킹 성공 & 관련주(feat. 테슬라)

by 두라빠 2021. 4. 25.

드디어 스페이스 X의 재활용 우주 유인선이 성공하였습니다.

 

불과 한달여 전까지만 해도 스페이스 X 스타십의 폭팔 소식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었는데요. 그 외에도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와 관련해서도 시끄러운 뉴스가 연이어 나왔었는데 주말 사이에 긍정적인 뉴스가 나왔습니다.

 

스페이스 X 관련기사들

 

이에 앞서 스페이스X, CEO 일론 머스크가 지향하고 있는 방향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고 저는 사실 부업으로 주식 재태크를 하면서 이 뉴스 관련하여 움직임이 예상되는 국내 주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까지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이스 X는 2002년 5월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민간우주 기업이며 설립 초기부터 많은 투자를 받게 된 주사업이 화성 이주 프로젝트로부터 시작 된 보급/상용 인공위성과 유인 탐사 위성이었습니다.

 

스페이스X 이전에도 민간 우주기업들이 있었지만 차별화 된 점은 그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발상에서 시작이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핵심이 되던게 재사용 로켓을 개발하여 로켓 발사비용을 기존의 1/10 수준으로 절감을 하는 거였는데 그게 지난 주말에 성공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번에 성공한 재활용 유인선 외에 기발한 아이디어들을 몇개 같이 이야기 드린다면

 

1. 소형위성 공동발사 서비스

2.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망을 통한 무료 인터넷 제공

3. 보링컴퍼니, 하이퍼 루프를 이용한 대륙간 이동(시속 1200km, 보잉737의 1.5배 속도, 서울-부산 20분)

4. 뉴럴링크,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를 손상 된 뇌환자 적용 및 건강인 활용 고도화 계획

 

사실 국내에서는 스페이스X보다는 테슬라(Tesla)가 더 유명하여 이런 소식에 대해서는 조금 둔감한건 사실이지만 우주 사업이 사실은 메인 비지니스이고 이에 국내에서도 해당 소식에 많은 관련 회사의 주가 움직임이 보일 수 있을 것 같아 국내의 유관 기업이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쎄트렉아이

-한양디지텍

-한국항공우주

-한국카본

-인텔리안테크

-비츠로테크

-AP위성

 

위 기업들은 직/간접적으로 스페이스X 관련이 있는 기업들이며 아무래도 항공우주에 관련된 기업들입니다.

특히 켄코아에로스페이스의 경우 스페이스X에 공급계약을 체결한 회사로 대장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