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 재태크

[주린이 탈출기] 공모주 청약 후기 (쿠콘, 공모주 중복 청약 하나금융투자/삼성증권)

by 두라빠 2021. 4. 22.

어제 성황리에 마친 쿠콘 배당이 완료 되었습니다.

SKIET(SK아이이티)의 사전 워밍업 정도로 생각을 하고 중복 청약을 진행 해보았는데요.

 

확실한건 경쟁이 굉장히 과열인듯 합니다. 연초에는 중복 청약건이 있어도 대부분 1주 배당은 다 받았는데 이번에는 못받는 확률이 확실히 많아진듯 합니다.

 

청약신청일과도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해서 기존에는 증거금 순환을 위해서 마지막날 넣고 다음날 환불을 받는 방식을 취했는데 첫날 청약을 넣어봐야 할 듯 합니다.

 

Tip

공모주의 경우 청약 신청일(2일) 마감이 되면 다음날 배당 된 주수를 제외한 금액을 다음날 환불 처리가 되고 최종 상장일에 배당된 주식이 계좌에 찍히게 됩니다.

 

하루라도 돈의 흐름이 중요하신 분이라면 마지막날 넣으시면 하루를 세이브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번의 "쿠콘"의 공모 청약 처럼 중복 청약이 가능한 다수의 주간사가 진행하는 경우에는 발행 가능한 주식수다 다릅니다. 물론 확률 싸움이기 때문에 큰 금액을 넣으실 목적이라면 주식수가 많은 쪽으로 더 넣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쿠콘의 경우 하나금융투자가 2배 이상 많은 주식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럼 결과를 한번 볼까요?

 

[배당 결과]

-본인   

> 하나금융투자 1주 / 배당X

-배우자

> 배당X / 배당X

-첫째 딸

> 하나금융투자 1주 / 배당X

-둘쨰 아들

> 하나금융투자 1주 / 배당X

-어머니

> 하나금융투자 1주 / 삼성증권 1주

-아버지

> 하나금융투자 1주 /배당X

 

생각보다 배당이 많이 되지 않았습니다. 어머니를 제외하곤 대부분 1주이고 와이프의 경우 0주 배당입니다.

 

[예상 수익]

쿠콘의 경우 공모가 45,000원에 개인적으로 잘 알고 있는 기업이고 내실이 탄탄한 것으로 알고 있어 첫날 상한가를 기록 할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무난하게 주당  5만원 이상의 수익을 주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