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 재태크

[주린이 탈출기] 공모주 청약 계좌 개설/자녀 주식계좌(미성년) 개설하기

by 두라빠 2021. 4. 13.

요즘 공모주 청약으로 재태크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2월 "오로스테크놀로지"를 시작으로 청약을 하고 있는데요. 기존 단타/스윙/종가배팅에서는 볼 수 없었던 100% 이상의 수익률을 보고 나서는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청약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 드리면 장외 거래가 진행이 되던 종목이 정식 코스닥/코스피 시장에 상장을 하게 되며 최근 공무주 청약의 열기가 과열되면서 시초가 대비 -10% - 160%(소위 따상) 손실 및 수익 예상 구간이 됩니다.

최대 손실구간도 -10% 수준으로 리스크가 굉장히 적은편입니다.

 

일반적으로 공모가 자체가 장외 가격의 50% 시작을 하기 때문에 지금 두달간 평균 100%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공모주를 시작으로 계좌개설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가족 및 자녀들까지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공모주 청약을 위해 주식계좌를 추가로 개설을 하면서 팁을 좀 정리하려고 합니다. (주거래는 키움증권 사용 中)

 

현재 보유하는 증권계좌는 

키움증권/미래에셋대우/삼성증권/한국투자증권/신한금융투자/하나금융투자/대신증권/유안타증권/SK증권

 

하기 정보는 증권사에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며 현재 작성하고 있는 2021.4.13(월) 기준입니다.

 

0. 공모주 일정 확인

www.38.co.kr/html/fund/index.htm?o=k&page=2

 

http://www.38.co.kr/html/fund/index.htm?o=k&page=2

 

www.38.co.kr

 

1. 계좌개설 방법

 (1) 비대면 계좌개설

  ※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20일 신규계좌 개설 제한이 있음 (미래에셋대우 제한 없는 것으로 확인)

 (2) 대면 계좌개설

   ① 은행방문 위탁개설

  ※ 신한투자증권의 경우 주거래가 신한은행일 경우 신한투자증권 직접 방문하여야 함 (KB는 국민은행에서 가능)

   ② 증권사 영업소 방문

  ※ 위탁개설의 경우 신규 20일 제한있는 증권사 존재, 증권사 방문 必 (삼성증권, SK증권

  ※ 미성년자의 경우 영업소 방문만 가능한 증권사 존재 증권사 방문 必 (삼성증권, SK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

 

 

2. 필요서류

 (1) 본인

  - 신분증

 

 (2) 미성년 자녀

  - 가족관계증명서 상세(자녀 기준,상세, 모든정보 공개)

  - 기본증명서 상세(자녀 기준,상세, 모든정보 공개)

  - 자녀 도장

  단, 대신증권의 경우 주민등록등본초본(자녀기준), 가족관계 증명서(상세,세대주 기준), 기본 증명서(상세,자녀 기준)로 달랐습니다. 그 외의 증권사는 동일했습니다.

 

※ 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분으로 주민등록번호 및 모든 정보 공개로 발급해야 합니다.

 

 

smartstore.naver.com/hmoon/products/3893475147?NaPm=ct%3Dkneqti8k%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736e0373261e3387d4cfb51f0d59d6e9a0fb6a1c

 

수제도장-졸업도장 : 달빛너비

연장든 촌놈들 '달빛너비'

smartstore.naver.com

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했어요 여러 사이트 돌아다녀봤는데 수제 가죽파우치까지 주는 곳은 이곳 뿐이더라구요.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당시에는 저는 NH투자증권/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 3가지만 보유하고 있어 2개 주간사만 신청하여 2주 배당을 받았습니다.

 

명의 1개당 각 주간사 공모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고 증권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청약일 전에 개설한 계좌 기준으로 청약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모 전 주에는 안전하게 개설을 하심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번에 공모 예정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역시 "SK바이오사이언스"와 마찬가지로

5개 주간사에서 진행하는 만큼 각 증권사별로 공무를 하게 되시면 최소 배당으로 5주 배당이 된다면 최소 78000*5(1인) 기대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저와 와이프, 아이 둘 모두 신청을 하기 때문에 160만원 정도 조심스럽게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