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 재태크

[주린이 탈출기] 종가/단타 매매 210218 (한국정보인증/지엔원에너지/파버나인/보해양조/토박스코리아)

by 두라빠 2021. 2. 18.

2021년 02월18일

하기에 나와있는 종목은 이미 매수/매도가 끝난 종목으로 추천 종목이 아닙니다.

투자 접근방법을 공유하기 위함이오니 항상 신중하게 결정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금일 단타/종가 리스트

기존에는 계좌를 나눠서 보여드렸었는데 종가배팅을 하던 도중에 급등하는 종목이 있어서 들어가다 보니 종가배팅 계좌에서 단타를 쳐버렸습니다.

 

전문 투자자 분들이나 많은 유투버 분들이 투자 방식에 따라 계좌를 분리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 하십니다. 

 

첫째로 잘못된 습관을 분석하기에 용이하고

둘째로 본인에게 맞는 투자 스타일도 찾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단타종목]

-까뮤이앤씨

-SBI인베스트먼트

-우리기술투자

-에스피시스템스

*당일 매수가 있는 종목이 단타 리스트로 보시면 됩니다.(NPC는 종가배팅인데 너무 많이 매입하여 절반 익절)

 

오늘은 종가에서 일부 손실이 있었고 단타에서는 전부 수익 마감을 하였습니다.

 

[종가배팅]

-보해양조(X)

-토박스코리아(X)

-한국정보인증(15.95%)

-지엔원에너지

-피버나인

 

(1) 보해양조

앞서 쓴 글에 종가배팅 항목에 주가 기준을 1200원 이상으로 바꾼 이유가 된 종목입니다.

2.16일 갑작스런 거래량 실린 장대양봉이 나와 종가 매수를 하였는데 다음날 갭하락이 나오면서 보합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소위 장대양봉 이후에 나오는 양/음/양 패턴을 기대해서 하루 더 접근을 하게 되었는데 1000원선이 무너지면서 급락

*양/음/양 패턴은 장대양봉 이후에 익일 거래량이 없는 도지나 작은 음봉으로 마감을 하면 다음날 한번 더 슛팅 현상

 

지앤원에너지: 양/음/양

 

그래서 이런 라운드피겨에서 지지를 받지 못하고 꼬꾸라지는 리스크를 피하고자 종목 선정을 할 때 기준을 좀 더 높게 바꿨습니다.

 

(2) 토박스코리아

클릭해서 보세요

이 또한 어제 기준을 변경한 것 중 3시 15분 이후 눌림목 구간에서만 진입하는 것으로 바꾼 계기 가 된 종목입니다.

1) 매수 이후 수익률 -7% 급락(시간외 에서도 꾸준하게 하락)

2) 장초반 거래량 실려 상승

3) 25% 추가 매수로 평단가 하락

4) 상승 이후 지지를 받으며 반등 예상하고 추가 25% 매수

5) 꾸준하게 횡보하며 하락하여 중간 중간 매도 50%, 25% (-5%까지)

6) 잔여 25%의 익절 구간에서 전량 매도

7) 이후 21% 상승

 

오늘 거래중에 가장 큰 손실을 안겨준 종목인데 단타에서 수익을 보지 못했으면 한번에 멘탈이 날앙갈 뻔 했습니다.

 

금일은 하락장임에도 불구하고 횡보 이후 반등하는 종목들이 몇몇 있어서 수익 마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