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 재태크

[주린이 탈출기] 단타 매매 210216 (윈팩/파인테크/퓨처스트림네트웍스/레이크머티리얼/대덕전자)

by 두라빠 2021. 2. 17.

2021년 02월16일

하기에 나와있는 종목은 이미 매수/매도가 끝난 종목으로 추천 종목이 아닙니다.

투자 접근방법을 공유하기 위함이오니 항상 신중하게 결정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오후에 다른 일들도 같이 병행을 하려고 준비를 하다보니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단타 2일차는 욕심을 부리다가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손실도 공유를 하면서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공유 하면서 실수 반복을 줄이는 팁도 같이 공유 하려 합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종목 슛팅이 있어 들어갔는데 욕심을 부리다가 물리게 되었고 1,185원 깨지지 않고 지지가 있어 추가 반등이 있을것으로 생각하였는데 장마감까지 반응이 없어 결국 장외 시간외 거래에서 전량 매도하였습니다.

 

물론 오버나잇을 했을 경우 손실이 발생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종목 선정 자체가 당일 거래량이 터진 종목만을 선별하기 때문에 1~2일 가지고 가면 본전 손절근처 혹은 익절이 가능하겠지만 단타 계좌에서는 오버나잇을 하지 않으려고 생각을 하고 있어 매도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론적으로는 금일 1,280원까지 갔었고 1,26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당일 종가배팅을 통해 15만원 정도의 수익을 실현하였기 때문에

2.16일 전체적으로는 11만원의 수익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장의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변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리스크 햇지를 어느정도는 고려하고 투자를 하시는것이 바람직 하다고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HTS 사용창

 

위를 보시면 기본적으로

 

1. 전고점 접근 유무

2. 거래량 급등

3. 거래대금 급등

 

위 3가지 요소를 고려하면서 지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 외 참고하는 것은 전체 지수의 수급과 종목의 수급 상황

 

기본적인 종목의 선정에서 큰 리스크가 없다면 1~2 오버나잇을 할 경우에는 손실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모든 조건에는 절대적인 것은 존재 하지 않으며 리스크가 낮은 상태에서의 투자를 하여 손실을 최소화 하는게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